카테고리 없음

생활속 풍수 지키면 좋습니다.

두건머링 2022. 6. 21. 22:36

 

생활속 풍수 지키면 좋습니다.

 

집안을 청결히 유지하는것

 

풍수인테리어의 기본은 집안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더럽고 복잡한 공간에는 좋은 운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청소와 정리를 생활화 하세요.

집 안에 어항을 놓는 것은 좋다.

 

어항의 물은 고인 물입니다. 물고기의 각종 배설물과 세균이 집 안으로 퍼지면서 나쁜 기운을 발산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와 같은 이치로 앞마당에 연못이 있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고여 있는 물은 썩기 때문에 병균이 번식하여 인체에 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어린아이에게 곤지곤지, 잼잼 등의 동작을 많이 시키키

 

곤지곤지는 손바닥 가운데를 자극하는 것으로 장풍이 나오는 노궁혈을 두드려 막힌 기를 일깨우는 것입니다.

 

잼잼은 수지침에서 밝혀진 것처럼 손을 오므렸다 폈다 함으로써 각 장부를 튼튼하게 함과 동시에 손바닥을 두들겨줌으로써 정신통일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도리도리는 목이 굳으면 머리로 연결되는 피 흐름이 원만하지 못해 건강에 안 좋으므로목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모두가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현관에 신발을 늘어놓지 않기

 

예전에는 현관에 신발을 많이 늘어놓으면 도둑을 예방할 수 있고 그만큼 사교적인 것을 나타낸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에서는 외부와 통하는 길이 바로 현관입니다. 유일한 기의 통로를 막으면 좋지 않습니다.

 

신발은 되도록 신발장에 모두 넣고, 꼭 필요한 것만 가지런히 정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출입구인 현관을 깨끗하게 정리해야 기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거실 테이블 위에는 유리를 깔지 않기

 

거실 테이블에 유리를 깔아놓는 집이 많은데 사실 이는 좋지 않습니다. 유리는 노력해서 살아가려는 의욕을 빼앗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경우 자칫 위험할 수도 있으므로 유리 테이블에 천을 씌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거실의 채광과 통풍을 잘 되게 하기

 

거실은 가족들이 모이는 공간이기 때문에 채광과 통풍이 잘 되면 좋습니다. 만일 채광이 좋지 않다면 양의 기운을 가진 목제 가구나 꽃, 산 등의 풍경 그림을 두면 됩니다.

 

소파는 현관을 마주보지 않고 등을 진 형태가 좋으며 가장 이상적인 배치는 소파와 현관이 대각선을 이루는 배열입니다. 무거운 가구나 지나치게 큰 가전 제품은 기의 흐름에 장애를 주므로 가능하면 피하고, 잎이 많은 식물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현관에서 맑은 소리가 나면 좋다

 

현관에 종이나 풍경을 달아두면 좋습니다. 소리가 날 때마다 멈춰진 공기를 깨뜨려 나쁜 기운을 중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풍경이나 종소리는 뇌를 맑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어두컴컴한 현관은 기의 흐름을 정체시켜 나쁜 기운을 고이게 하므로 좋지 않습니다.

소파는 ㄱ자나 ㄴ자로 놓기

 

거실 소파는 손님이나 주인 모두 현관문 쪽으로 면해 앉도록 배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파는 마주 보는 형태보다 ㄱ자나 ㄴ자 형태로 놓고 남쪽이나 동쪽으로 향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주 보는 형태로 배열하면 기가 충돌하여 잠재의식적으로 서로 경쟁을 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항상 충돌을 일삼는 남북 회담장의 책상 배열은 언제나 마주 보는 형태입니다.

 

주방은 항상 정리정돈 잘하기

 

주방이 복잡하고 무질서하면 가족들의 건강을 해치기 쉽습니다. 식탁은 벽에서 약간 떨어지게 두어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식탁 위의 조명은 밝게 하면 좋습니다. 식기는 주방기구 안에 보관하고특히 주방용 칼 등 날카로운 기구는 사용 즉시 수납함에 넣습니다. 전자레인지나 토스터처럼 열을 내는 가전제품은 가족이 모이는식탁 주변에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탁에 약병 놓지 않기

 

약 챙겨 먹는 것을 잊지 않기 위해 식탁에 약병을 늘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좋지 않습니다. 건강한 기운을 막고 병의 기운을 돋우기 때문입니다.

 

또 누군가 집을 방문했을 때 식탁의 약병을 발견하면‘이 집에 환자가 있구나, 조심해야지’ 하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가능하면 약병은 안 보이는 곳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거실 확장은 하지 않기

 

많은 집들이 거실 베란다를 터서 확장을 합니다. 그러나 거실을 확장하는 것은 주택의 내구력을 약화시키고 풍수상 흉한 기운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좋지 않습니다. 이미 개조했다면 벽을 허문 부분에 잎이 무성한 화초를 두어 기를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